| <사진=이슈타임DB> |
(이슈타임)김혜리 기자=신용보증기금이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우수 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신보는 1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트레이트타워에서 한국무역협회와 `벤처·스타트업과 대기업 상생 혁신 생태계 조성 및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창업육성 플랫폼인 `스타트업 네스트`로 발굴한 유망 스타트업 중 해외진출 혹은 대기업과 협업을 희망하는 우수 스타트업을 한국무역협회에 추천할 계획이다.
신보는 한국무역협회의 해외네트워크를 활용해 스타트업에게 온·오프라인 해외마케팅, 수출 기업화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한국무역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기업설명회(IR) 피칭 ▲ 공동 기술과제 협력 ▲ 투자유치 등 매칭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신용보증기금은 혁신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금융서비스 외에 다양한 비금융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스타트업의 해외진출과 대기업 상생협력을 활성화해 혁신성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기후에너지환경부, 전국 8개 유역(지방)환경청, 기후에너지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프레스뉴스 / 25.12.11

경제일반
기획재정부, 2026년은 선진 국채시장의 원년, 국채시장의 더 큰 도약을 위해 노...
프레스뉴스 / 25.12.11

문화
농촌진흥청, 겨울철 농기계 꼼꼼히 점검하고 보관하세요!
프레스뉴스 / 25.12.11

경제일반
지식재산처, 「2025 생활발명코리아」 대한민국 여성발명의 미래를 열다
프레스뉴스 / 25.12.11

경제일반
조달청, 2026년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기술선도성장·균형성장·공정성장 ...
프레스뉴스 / 25.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