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이슈타임DB) |
(이슈타임 통신)김혜리 기자=서울시는 20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바비엥2 그랜드볼룸에서 '2018 지역관광 상품화를 위한 정책대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토론회에는 서울시 25개 전 자치구 관광부서 팀장급 공무원과 중국·일본·동남아·구미주 등 주요 국가별 인바운드 여행업체 및 지역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행커뮤니티, 서울관광재단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토론회는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에 관한 전문가 강의, 지역관광 사례 발표, 서울의 대표 관광자원 소개에 이어 지역관광 상품방안에 관한 토론 순서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서정태 동원대 호텔관광학부 교수 발제와 지역관광 사례 발표가 있으며 2부에서는 서울의 대표 관광자원 소개와 이들 관광 상품화를 위한 참석자들의 토론이 이어질 계획이다.
김재용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지속가능한 서울 관광의 발전을 위해서는 관광객의 공간적 분포와 관광의 혜택이 서울 전 지역으로확산될 필요가 있다”며 “이번 토론회를 토대로 지역관광 활성화 방안을 적극 모색하여 정책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혜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RELATED ARTICLES

광주/전남
담양군,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 인류무형유산 등재 기념 유럽 홍보 행사 성료
박정철 / 25.12.29

인사·부고
[인사] 경기 안양시 승진예정자 사전예고 (예고일 2025. 12. 29.)
장현준 / 25.12.29

사회
서울 지하철 全역사 엘리베이터 설치 완료… 환승은 짧게, 시민 일상은 더 길게
프레스뉴스 / 25.12.29

국회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 제7공병여단 도하단 격려 방문
프레스뉴스 / 25.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