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최고위원회의를 개최하는 모습.(사진=곽정일 기자) |
(이슈타임 통신)백성진 기자=더불어민주당이 신임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오는 8월 25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개최한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과 강병원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번 일정은 정기국회에 지장을 받지 않기 위해 결정된 것으로 보인다.
박 수석대변인은 "(현행) 권역별 최고위원제는 폐지하는 것으로 지난번에 가닥을 잡았고, 당 대표와 최고위원 선거를 통합해서 치르느냐 분리해서 치르느냐만 남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의 권역별 최고위원제는 서울·제주, 인천·경기, 영남, 호남, 강원·충청 등 5개 권역에서 1명씩 뽑히는데 시도당 위원장 중 호선을 통해 선출된다. 그러나 제도 시행된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지도부가 빈번하게 교체되는 문제와 더불어 당내에선 '자리 나눠 먹기'등의 비판이 존재했다.
박범계 수석대변인은 "당대회 준비위원회(전준위) 구성의 건도 실무적인 차원에서는 아이디어가 완성되지 않았다. 세부적인 (전당대회) 룰 및 지도체제를 어떻게 하느냐 등의 문제도 남아있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오는 22일 당무위원회를 통해 전당대회준비위원회 및 선거관리위원회, 조직강화특별위원회의 설치와 구성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성진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보은군, 산불 '제로' 700일 눈앞… 최재형 군수 현장서 산불 예...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파주시, 2026년 상반기 청년 전월세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부산시, 제조업 인공 지능 대전환 본격화… 매뉴콘 핵심 어젠다 공유
프레스뉴스 / 26.01.23

문화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도내 인플루엔자 B형 검출 급증’ 관련 예방접종 및 개인위생...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안산시, 재건축연합회와 간담회 열고 정비사업 활성화 논의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보령시, 공공요금 인상 앞두고 신중한 발걸음... 소비자정책실무위원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