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의 모습.(사진=곽정일 기자) |
(이슈타임 통신)곽정일 기자=더불어민주당이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9주기를 맞는 23일 "반칙과 특권없는 세상 꿈꿨던 노무현 대통령 뜻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경미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늘 연설 말미에 '우리 아이들에게 더 나은 세상을, 반칙과 특권이 없는 세상을 물려주어야 한다'고 맺음했던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이라고 회상하며 "촛불혁명으로 '노무현의 친구' 문재인 정권이 출범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정권 2년차, 짧은 시간이지만 많은 것들이 제 자리를 찾아가고 하루가 다르게 한반도 평화통일에 다가서고 있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최근 논란이 된 염동열·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의 체포동의안 부결로 '제 식구 감싸기' '방탄국회'라는 비판을 언급하며 "정부여당은 낯을 들 수가 없다"고 고개를 숙였다.
그는 "적폐가 맞다. 국민과 함께 가슴을 치며 촛불 파도를 이루었던 그 뜨거운 순간들을 어느 사이 잃어버렸는지도 모른다"고 덧붙였다.
박경미 원내대변인은 노무현 대통령의 '정치가 썩었다고 고개 돌리지 마십시오. 낡은 정치를 새로운 정치로 만드는 힘은 국민 여러분에게 있습니다'는 말을 인용하며 "다시 운동화 끈을 고쳐매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상식을 회복할 것, 국민께 고개를 숙인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보은군, 산불 '제로' 700일 눈앞… 최재형 군수 현장서 산불 예...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파주시, 2026년 상반기 청년 전월세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부산시, 제조업 인공 지능 대전환 본격화… 매뉴콘 핵심 어젠다 공유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인천시, 올해도 희망인천 소상공인 특례보증 1단계 1,000억 원 지원
프레스뉴스 / 26.01.23

문화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도내 인플루엔자 B형 검출 급증’ 관련 예방접종 및 개인위생...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안산시, 재건축연합회와 간담회 열고 정비사업 활성화 논의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