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오전 판문점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의장대 사열을 받으며 이동하는 모습. (사진=한국 공동 사진기자단) |
(이슈타임 통신)곽정일 기자=민주평화당이 27일 개최된 남북평상회담을 축하했다.
최경환 민주평화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남으로 오신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김영남 상임위원장 등 북측 인사들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최 대변인은 "오늘의 판문점 회담을 8000만 겨레와 세계가 지켜보고 있다"며 "30년 한반도와 동북아의 현안인 북한 핵문제를 해결하는 이정표를 세우고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정착의 디딤돌을 놓는 역사적인 회담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김대중 대통령의 6.15공동선언, 노무현 대통령의 10.4선언을 잇는‘판문점 선언’이 합의되고 발표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남북연락사무소 설치, 남북정상회담 정례화 등 남북관계 발전에도 획기적 진전이 있기를 바란다"며 "시급한 것은 이산가족 상봉"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최 대변인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남북 정상 간 신뢰를 쌓는 일"이라며 "10여 시간의 만남, 도보 산책 등을 통해, ‘M-K(문재인-김정은)라인’을 통해 언제든지 대화할 수 있는 정상간 신뢰를 굳건히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곽정일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보은군, 산불 '제로' 700일 눈앞… 최재형 군수 현장서 산불 예...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파주시, 2026년 상반기 청년 전월세 임차보증금 대출이자 지원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부산시, 제조업 인공 지능 대전환 본격화… 매뉴콘 핵심 어젠다 공유
프레스뉴스 / 26.01.23

문화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도내 인플루엔자 B형 검출 급증’ 관련 예방접종 및 개인위생...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안산시, 재건축연합회와 간담회 열고 정비사업 활성화 논의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보령시, 공공요금 인상 앞두고 신중한 발걸음... 소비자정책실무위원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