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가 올해 총 90억 원을 투입해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한다.[사진=서울시] |
(이슈타임 통신)윤선영 기자=서울시가 올해 총 90억 원을 투입해 문화·예술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서울시는 올 한 해 '창작지원, 연극, 마을미디어, 국악, 시(詩) 등 총 5개 분야동에 90억 원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우선 창작지원 분야에서는 최초예술지원, 서울청녀예술단, 청년예술공간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신진·청년예술인들이 전문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연극 분야에서는 대중적이고 우수한 연극작품을 선정해 자치구 공연시설과 매칭해주는 '찾아가는 유랑극단', 대학로 일대 소극장에 임차료를 지원하는 '서울형 창작극장' 사업을 추진한다.
마을미디어 분야에는 마을잡지, 팟캐스트. 영상 등의 콘텐츠를 제자가는 활동단체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단체는 3월 중 모집할 예정이며 주민 3인 이상 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국악 분야에서는 신진국안인의 창작작품 육성과 우수국악작품의 공연을 지원한다. 또한 국악 전공자와 경력자가 국악분야 실무 업무에서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인턴십도 운영할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시는 지하철에서 시민에게 따뜻한 감성과 위안을 주는 시민 시(詩) 작품을 공모할 예정이다. 작품 공모는 6월 '내 손안에 서울' 등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문학평론가, 학계 교수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당선작을 최종 선정한다.
강지현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국악, 연극 등 다양한 예술 장르의 공모사업을 통해 많은 예술인들이 자신의 예술적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즐겁고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윤선영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충북
옥천군, 2035년 옥천군 공업지역 기본계획(안) 주민공청회 개최
류현주 / 26.01.23

경기남부
안양시 석수도서관, 기관·단체·학교에 도서 대출 서비스 시행
장현준 / 26.01.23

금융
하나은행, HD현대중공업·한국무역보험공사와 손잡고 K-조선 산업 수출 공급망 강화...
류현주 / 26.01.23

사회
순천만 중심 ‘남해안 흑두루미 벨트’... 광역 서식지 네트워크 형성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순천 가면 2만원 지원…2026년 단체관광 인센티브 확대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산업부, 인도네시아 경제조정부와 투자 협력 확대 애로 해소 방안 등 논의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울산시교육청, 2026학년도 울산 초등학교 예비소집 93.9% 참여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