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세계 방산시장연감.[사진=기품원] |
(이슈타임 통신)순정우 기자=국방기술품질원(이하 기품원)은 30일 기품원 국제회의실에서 각 군, 방위사업청, 방산업체, 산·학·연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세계 방산시장 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
방위사업청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세계 방산시장에 대한 정보를 분석 및 전망하고 방산업계 관계자들과 방산수출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는 기품원의 '세계 방산시장 분석 및 전망'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방산수출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제도(방위사업청) ▲유망 수출품목 발굴 관리 방안(고려대학교) 등 방산수출을 주제로 한 발표가 이어졌다.
이외에도 방산수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도, 전략에 대한 활발한 토의가 이루어졌으며 방산수출 활로 개척을 위한 실질적인 방안 마련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기품원은 이날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2017 세계 방산시장 연감'을 배포했다.
연감은 8대 분야 주요 무기체계에 대한 세계 시장 전망, 주요 획득계획, 시장환경 및 수출전략 등의 폭넓은 정보를 수록하고 있어 국내 방산업체의 수출 전략 수립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품원은 방산수출 활성화를 위해 주요 무기체계에 대한 수출 가능성 분석, 해외 입찰 정보 등을 방산업체에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순정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남
[포토뉴스] “속이 빨갛네!”…산청군 엔부사과 본격출하
정재학 / 25.11.06

사회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횡성군-한국농어촌공사, 안흥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위‧수탁 협약 체...
프레스뉴스 / 25.11.06

정치일반
오영훈 제주도지사, 통일부 장관과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논의
프레스뉴스 / 25.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