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허청이 '해외 상표브로커 조기경보 웹페이지'를 오픈한다.[사진=특허청 제공] |
(이슈타임)강보선 기자=해외 상표 무단 선점 피해현황과 대응 가이드 등을 안내하는 홈페이지가 오픈한다.
특허청은 오는 10일 '해외 상표브로커 조기경보 웹페이지'를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정책은 해외 상표 무단선점 피해현황과 대응 가이드 등을 기업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웹페이지에서는 중국 상표브로커에 의한 무단선점 피해사실 및 대응정보를 알 수 있다.
또한 현재까지 파악한 피해상표의 출원, 심사, 등록, 양도, 무효, 취소 등의 행정정보 변동 현황도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특허청은 신규 상표브로커 정보, 출원시기·산업별 무단선점 현황과 상표 무단선점 신고 및 자가진단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피해 기업이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상표 무단선점 발견시기별 조치 가이드를 제공하고 분쟁대응 컨설팅, 지재권분쟁 공동대응, 상표 권리화와 같은 후속 조치 지원으로 연계했다.
특허청 박성준 산업재산보호협력국장은 "해외 상표브로커 조기경보 웹페이지를 통해 피해 사실과 대응 가이드를 신속히 제공하고 상표 무단선점으로 인한 우리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외 상표브로커 조기경보 웹페이지는 '국제 지재권분쟁 정보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포토뉴스] “속이 빨갛네!”…산청군 엔부사과 본격출하
정재학 / 25.11.06

사회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횡성군-한국농어촌공사, 안흥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위‧수탁 협약 체...
프레스뉴스 / 25.11.06

정치일반
오영훈 제주도지사, 통일부 장관과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논의
프레스뉴스 / 25.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