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당의 보수통합 움직임에 대해 유승민 의원이 비판했다.[사진=유승민 인스타그램] |
(이슈타임) 정준기 기자=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3일 자유한국당의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조치로 보수통합을 논의하려는 움직임에 대해 비판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멀티미디어동에서 특강을 마친 후 "전직 대통령의 출당이나 제명은 진정한 보수혁신이 아니다"라며 "박 전 대통령 출당을 대단한 개혁인 것 같이 포장하는 것에 동의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한국당에서 박 전 대통령 출당 문제를 논의하는 것에 대해서는 늘 똑같은 생각이다"라며 "전직 대통령이 이미 탄핵을 당하고 구속돼 재판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잘못된 과거와 단절을 한다는 의미는 있을지 몰라도 이것이 무슨 혁신이냐"고 꼬집었다.
이어 "지금 아무런 변화와 희망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 한국당과 통합하는 것은 진정한 보수통합이 아니다"며 "한국당이든 국민의당이든 개혁보수로 가야한다는 정치인들이 나와 제대로 된 보수신당을 만드는 보수통합이라면 늘 찬성이고 열려있다"고 말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이날 자신의 직권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 문제를 매듭짓기로 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정준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2026 경기도 도서관 정책 거버넌스 포럼」 참석
강보선 / 26.01.23

국회
남양주시의회, 공공도서관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한 공무직 근로자 이인자 작가 표...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부산진구 재향군인회, 제65차 정기총회 및 안보결의대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3

사회
구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 중구, 동 연두방문 성공적 마무리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