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1일 제3회 세종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사진=세종시청 제공] |
제3회 세종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지난 21일 미래엔 교과서박물관 잔디운동장에서 반려동물 보호자와 시민 등 5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반려동물과 건강하게 살아가기'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세종시 동물병원장들이 참여해, 반려동물 보호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건강관리에 대하여 직접 설명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사전접수 조기 마감으로 기대를 모았던 승마체험과 조랑말 먹이주기 체험은 초등학생들에게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손꼽혔으며, 반려동물의 스트레스 해소, 디톡스와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아로마 테라피와 힐링터치(마사지) 체험은 동물 애호가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한·중·일 아시아대회 출전 자격을 놓고 펼쳐진 스카이하운즈 대회에는 전국 150여개 팀이 출전하여 총 6개 종목에서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동물 행복운동회, 물레체험, 비즈아트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프로그램들도 인기를 끌었다.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찾은 한 시민은 "평소 동물을 키우면서 가졌던 궁금증을 해결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동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생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춘희 시장은 "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 진행된 이번 행사를 통해 반려동물을 제대로 사랑해 줄 수 있는 문화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담희 다른기사보기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사회
행정안전부, 올해 7월 1일 출범을 목표로 광주-전남 통합 논의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성평등가족부, 관계기관과 성범죄 신상정보 관리 개선방안 논의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담양군, 고가의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으로 주민 건강 지킨다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