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가 따복공동체 지속 가능한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따복공동체 유관기관 합동연찬회'를 연다.[사진=경기도청] |
경기 화성에서 ‘따복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된다.
경기도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화성시 푸르미르 호텔에서 따복공동체 지속 가능한 발전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따복공동체 유관기관 합동연찬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따복공동체는 따뜻하고 복된 공동체라는 뜻을 가진 경기도의 마을공동체 사업이다.
이번 연찬회에는 경기도 따복공동체위원회와 따복공동체지원과 및 시군 및 중간지원조직(센터), 융복합 사업기관, 당사자 조직 등 36개 기관 따복공동체 사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합동연찬회 1일차에는 ▲2018년 따복공동체 예산안 등 사업 공유 및 간담회 ▲신정부 사회적 경제와 마을공동체 정책에 대한 경기도 대응 방안 패널토론 ▲호혜적 지역사회 만들기 실천과제 발굴 위한 분임 토의 등이 진행되고 2일차에는 전문가 강의와 사례 발표가 예정됐다.
신정부 정책을 공유하고 대응 방안 논의를 위한 패널토론에는 김인선 대통령 직속 일자리 위원회 전문위원이 '신정부 사회적 경제 정책방향'이라는 주제 아래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사회적 경제와 마을공동체 분야 전문가 4명이 발제를 하고 도의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참여자 토론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후 연찬회 참여자들은 10개 조의 라운드테이블을 구성해 '호혜적 지역사회 만들기'를 주제로 기관 간 협력 아이디어 발굴과 실천과제를 찾는 토의 시간을 갖는다.
최병갑 경기도 공유시장경제국장은 "이번 연찬회는 따복공동체 유관기관들이 신정부의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도 차원의 대응 방안 마련과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자리"라며 "현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마을공동체와 사회적 경제 분야가 호혜와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포토뉴스] “속이 빨갛네!”…산청군 엔부사과 본격출하
정재학 / 25.11.06

사회
경북교육청, 교육부와 함께 과학실 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홍천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임원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6

정치일반
오영훈 제주도지사, 통일부 장관과 남북교류협력사업 추진 논의
프레스뉴스 / 25.11.06

사회
횡성군-한국농어촌공사, 안흥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위‧수탁 협약 체...
프레스뉴스 / 25.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