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를 두려워 말라. 잘 안 될 때도 있겠지만 다음에 또 도전하면 된다"
(이슈타임)박혜성 기자=아카데미상을 두 차례, 골든 글로브상을 한 차례 수상한 미국의 유명 영화배우 로버트 드 니로가 미국의 한 대학 졸업식 축사에서 욕설을 해 화제다. 지난 22일(현지시간)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뉴욕대 예술대학 졸업식에 참석한 드 니로는 학생들에게 여러분들은 해냈어요. 그리고 X됐습니다 라고 말했다. 드 니로는 그러면서 간호대, 치대, 약대, 법대생 졸업생들이 예술대보다 쉽게 직장을 구할 것 이라며 졸업 후의 냉혹한 현실에 대해 설명했다. 그의 X됐다 는 표현은 예술대 졸업생들의 일자리 찾기가 그만큼 어렵다는 것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드 니로는 이어 졸업생들은 댄서, 안무가, 영화감독, 작가 배우 등의 예비 예술가들 이라면서 다시 한번 당신들은 X됐다 고 말해 졸업생들에게 예술가의 길이 멀고도 험하다는 사실을 상기시켰다. 그러나 드 니로는 마지막 부분에서 당신들에겐 평생 거절의 문이 열릴 것이지만 실패를 두려워 말라. 잘 안 될 때도 있겠지만 다음에 또 도전하면 된다 고 격려해 졸업생들의 찬사를 받았다.
유명 영화배우 로버트 드 니로가 대학 졸업식에서 학생들에게 욕설을 날렸다.[사진=유튜브 캡쳐]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혜성 다른기사보기
댓글 0
RELATED ARTICLES

사회
[2026년 신년사] 정수권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신년사
프레스뉴스 / 26.01.01

문화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페가수스의 빛
이경희 / 26.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