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통화하면 돈을 더 빌려주겠다고 속여
(이슈타임)백재욱 기자=인터넷 사이트에 손쉽게 돈을 대출해주겠다는 글로 환심을 사고 사기를 친 30대 남성이 경찰에 검거됐다. 전남 순천경찰서는 3일 "알몸으로 영상통화를 하면 대출해주겠다"고 속여 수수료만 챙긴 혐의(사기)로 A(32)씨를 구속했다. A씨는 지난해 12월말 대출 관련 사이트에 상담 글을 올린 B(21.여)씨에게 연락해 대출해줄 것처럼 속여 수수료만 4차례에 걸쳐 90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알몸을 보여주면 즉시 300만원을 대출해준다"고 영상 통화까지 요구했으며 실제 통화를 한 뒤에는 "신용도가 좋지 않다"며 수수료를 요구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B씨는 공익 근무요원인 남편, 어린 아이들과 생활하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어 대출 사이트에 글을 올렸다가 피해를 봤다. " 상습사기 등 전과 58범인 A씨는 지난해 8월 출소한 뒤 또 범행을 저질렀다. A씨는 "신용카드 정지를 푸는데 필요한 300만원을 빌려주면 돈을 바로 갚고 귀금속 500만원어치를 사겠다"고 속여 금은방 2곳에서 모두 600만원을 받아 챙긴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B씨에게 자신의 아내 행세를 하게 해 금은방에서 돈을 받아오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피해자들에게 받은 돈을 채무 변제와 생활비 등으로 모두 쓰고 모텔을 전전하다가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서 검거됐다."
"알몸으로 영상통화를 하면 대출해주겠다"고 속여 수수료만 챙긴 사기꾼이 구속됐다. 사지은 기사와 무관.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백재욱 다른기사보기
댓글 0

사회
시민과 함께한 ‘천안시 인구정책포럼’…일생활 균형 저출생 대응 공감대 형성
프레스뉴스 / 25.11.05

국회
제136차 경북 북부지역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울진군에서 개최
프레스뉴스 / 25.11.05

경제일반
서귀포시, 보목·구두미포구 어촌신활력 증진사업 공모 선정
프레스뉴스 / 25.11.05

문화
음성군·음성농협, 농촌 어르신 위한 ‘농촌 왕진버스’ 운영
프레스뉴스 / 25.11.05

사회
부산 사상구, 주민이 함께 만든 열린 도서관으로 대통령상 영예
프레스뉴스 / 25.11.05

문화
농촌진흥청, 자색고구마 신품종 '보다미', 현장 평가회 열려
프레스뉴스 / 25.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