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과 21일 양일간 한강 미사리 조정 경기장에서 열린 2014 인천 장애인 아시안게임 조정 경기에서 한국팀은 싱글 스컬 박준하 선수가 금메달을 땄다.
또 더블 스컬에 임상훈 전미석 선수가 금메달을 따는 데 이어 유파포어에서는 유규상, 이정민, 이아영, 선진, 조연희 선수가 은메달을 따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성적은 장애인 아시안게임에서도 비인기 종목인 조정 경기에서 이뤄낸 성과라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비가 오는 악천후 속에서도 불굴의 투지와 열정으로 좋은 성적을 거둔 이면에는 생업을 마다하고 훈련에 임해준 선수들과 뒤에서 소리 없이 헌신 해준 전국가대표 장애인 조정팀 이재남 감독을 비롯한 숨은 일꾼들의 땀방울이 있었다.
한편 이번 경기 훈련 기간 중에는 각계에서 보이지 않는 독지가들의 후원이 있었다.
호주산 친환경 텀블러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져 있는 킵컵(제아테크 김지활 대표)에서도 선수들과 코치와 감독 등 임원진 들을 위해 킵컵을 제공했다.
다양한 디자인과 다양한 사이즈로 이미 세계적인 마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는 킵컵은 전자 렌지에 돌려도 환경 호르몬이 배출되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친환경 제품이라는 명성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뚜껑과 마개, 미끄럼 방지 홀더까지 다양한 색으로 생산되고 있어 실용성과 매력까지 겸비한 제품이다.
킵컵은 보온 기능은 없지만 추운 날씨에 운동을 해야 하는 선수들이 차가워진 음료수를 데워 마셔야 할 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가볍고 편리하다는 장점으로 이미 선진국에서는 사이클을 비롯해 축구팀과 럭비 등 수시로 음료를 마셔야 하는 종목에서 선호도가 높다.
호주 축구대표팀에서는 대표팀 공식컵으로 이용하고 있을 만큼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는 제품이기도 하다.
2014 인천 장애인 아시안게임 조정 경기 선수들(사진제공=킵컵)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영배 다른기사보기
댓글 0
RELATED ARTICLES

사회
경북교육청, 충혼탑 참배와 새해 다짐식으로 2026년 힘찬 출발!
프레스뉴스 / 26.01.02

사회
장성군 “건동광산 개발 지원, 국가 차원에서 제도 개선 필요”
프레스뉴스 / 26.01.02

사회
김병수 시장,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맞이 현충탑 참배
프레스뉴스 / 26.01.02

경제일반
충북도, 2026년 중소기업육성자금 4,020억 원 융자지원
프레스뉴스 / 26.01.02

사회
토리팜, 나주시에 축산물 가공품 기탁으로 연말 이웃사랑 실천
프레스뉴스 / 26.01.02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6년 새해맞이 직원 격려 오찬…힘찬 출발 응원
강보선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