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 포스터
국회 한반도평화포럼(공동대표: 김한정, 김경협 의원)은 '신국제질서와 대한민국 외교의 방향'의 세 번째 세미나를 11월 24일 오전 7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희옥 성균관대학교 교수(성균중국연구소장)가 '중국의 세계 전략과 한국외교의 방향 : 베이징의 시각'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강연에서는 ‘전환의 세계와 미중 관계’, ‘중국의 전략 구상’, ‘한국 외교의 선택지’ 등을 분석하고 대중외교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한정 의원은 “최근 요소수 사태를 통해 미중 전략대결 심화,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의 국제정세가 국내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 세미나가 “시진핑 주석의 장기 집권 체제에서 중국의 국가전략 방향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재편되는 미중 관계를 바탕으로 한반도 문제 쟁점 사항을 확인하고 차기 정부의 올바른 대중외교 방향을 잡는데 유의미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뉴스출처 : 김한정 의원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곡성군, ‘2026년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설명회’ 주민 호응 속 마무리
프레스뉴스 / 26.02.09

문화
광진구, 학교로 찾아가는 뮤지컬 ‘빅터’… 학생들 문화예술 체험 확대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전주시, 2026년 첫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간담회 개최
프레스뉴스 / 26.02.09

연예
[SBS 아니 근데 진짜!] 허경환, 2년은 만나야 명품 선물 가능 → 여친 선물...
프레스뉴스 / 26.02.09

사회
화성특례시,‘설 연휴 종합 대책’가동...시민 안전·편의 총력
프레스뉴스 / 26.0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