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KBO(총재 정지택)는 NFT 디지털 상품 사업자 선정을 위한 경쟁 입찰을 실시한다.
KBO NFT 디지털 상품 사업은 이미지, 오디오, 영상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기반으로 한 디지털 상품으로 발행하여, 소비자들이 고유한 디지털 상품을 직접 소유할 수 있도록 하는 신규 사업이다. KBO는 본 사업을 통해 팬들과 공유할 수 있는 디지털 콘텐츠 상품을 개발하고, 향후 NFT 상품을 활용한 부가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여 새로운 디지털 팬 서비스로 확장할 예정이다.
KBO는 올해 초부터 다수의 관련 기술 서비스 사업자와 함께 NFT 디지털 상품 사업에 관한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블록체인 및 정보 보안 관련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사업의 안정성과 추진 방향성에 대해 검토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이번 입찰은 디지털 상품 개발 전략, 플랫폼 서비스 이용 편의성, 관련 국내법 준수 여부 및 소비자 보호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가격 평가 점수와 합산한 최종 점수로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 할 예정이다.
한편, KBO는 본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10월 28일 KBO 야구회관에서 입찰 참가 희망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해당 사업설명회에 참석하기 위해서는 27일 오전 11시까지 업체명, 참석자 이름, 연락처를 기재해 이메일로 반드시 사전 신청해야 하며,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업체를 대상으로만 입찰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사업설명회 참석 신청이 확인될 경우 신청자에게 개별 회신 안내할 예정이며, 전체 참석 인원에 따라 업체별 참가 인원이 제한될 수 있다.
[뉴스출처 : KBO]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산시,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와 로봇 인재양성 인프라 구축 맞손
장현준 / 25.12.06

국회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5

사회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프레스뉴스 / 25.12.05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quo...
프레스뉴스 / 25.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