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체육회, 사천중 이성희 육상코치, 김평국 복싱코치에 공로패 전달
사천중학교 소속 김평국 복싱코치와 이성희 육상코치가 지난 24일 전문체육 진흥과 우수선수 양성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천시체육회(회장 권택현)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상반기 퇴임하는 김평국 코치는 국가대표 상비군 출신으로 2006년부터 사천중학교 복싱부 지도자로 학생들을 가르치며 전국체전 등 전국 규모 대회에서 제자들을 다수 입상시켰다.
이성희 육상코치는 1981년 지도자를 시작해 40년간 후진양성에 열정을 바쳐 왔으며, 전국체전 계주 2위, 전국 꿈나무대회 경보 1위 등 불모지나 다름없는 사천시 육상 발전에 기여했다. 이성희 육상코치도 상반기에 퇴임한다.
김평국 코치는 “평생 복싱을 사랑하고, 애정을 가지고 제자들을 가르쳐 왔다. 어려운 상황에서 복싱을 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아 안타깝다. 퇴임 후에도 복싱을 떠나지 않고 옛 영광을 되살릴 수 있는 작은 불씨가 될 수 있도록 항상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이성희 코치는 “퇴임 후 무엇을 할지 인생 2모작을 설계하고 있다. 영원한 육상인으로 활동하며 육상발전을 위해 애쓰겠다”고 퇴임소감을 밝혔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 사천시]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진안군, 2026년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 신규 선정자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협업을 통한 맞춤형 고용서비스 강화 '고양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프레스뉴스 / 26.01.22

경제일반
지역 건설업계 한자리에…전북건설단체연합회 신년인사회 열려
프레스뉴스 / 26.01.2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 국민 가해하면 '패가망신' 확실히...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광주전남 통합 서구권역 시민공청회, “실질적 편익·서비스 개선으로 이어져야”
프레스뉴스 / 26.01.22

문화
서울시, 광화문 'BTS 컴백 공연' 사용허가 조건부 결정… 시민 ...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