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중장비 원격 조정 시뮬레이터(롤랩스)
경기도는 가상/증강현실(VR/AR) 기술을 제조·건축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도입하기 위해 ‘VR/AR 기술융합 실증 지원’ 사업의 공급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가상/증강현실 기술 보유 기업(공급기업)과 가상/증강현실의 기술을 원하는 제조·건축 등 기존 산업군의 기업(수요기업)을 상호 연결해 산업분야 전반에 가상/증강현실 기술을 확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해에는 증강현실(AR)기반 전력설비 유지보수용 스마트 고글·패드(티엠솔루션스), 건설중장비 원격 조정 시뮬레이터(롤랩스) 등 5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도는 이번 공고를 통해 공급기업 15개사를 선발한 뒤 수요기업과의 컨소시엄 구성을 돕고, 총 7억5천만 원을 투입해 최종 구성된 컨소시엄의 과제 10건에 실증 지원금 각 7,5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급기업 지원 자격은 경기도내 가상/증강현실 기술 보유 중소기업이며, ▲공급기업의 명확성 및 수행타당성 ▲공급기업 역량 ▲성과확산 및 파급효과 등을 중점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최근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하는 ‘메타버스(Metaverse)’가 재조명받으면서 비대면, 원격협업 시스템의 기술의 근간이 되는 가상/증강현실 산업이 더욱 중요해졌다”면서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가상/증강현실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한국고용정보원,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고용서비스 윤리원칙’ 제...
프레스뉴스 / 25.12.10

경제일반
전주시, 뉴질랜드 쿠뮤 필름스튜디오와 전주 투자 계획 논의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동대문구, 동절기 재난 대비 ‘자율방재단 현장 대응 역량 강화’ 첫 시행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평화와 인권의 섬 제주’ 4․3정신 담은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프레스뉴스 / 25.12.10

국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양영식 위원장, 전국 최초 ‘AI 활용 의정혁신 조례’ 본회의 ...
프레스뉴스 / 2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