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가 시민들의 상하수도요금 납부 편의를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홈페이지」 및 「보이는 ARS」를 도입하고 최근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요금 전용 홈페이지 화면과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기존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수도요금 조회, 신용카드 납부, 이사정산 및 자동이체 신청은 물론 상하수도요금 산정 기준 확인이 가능하며, 수도요금을 미리 계산해 볼 수도 있다.
「보이는 ARS」는 스마트폰에서 상하수도요금 자동응답 전화번호인 1544-1715를 이용하면 음성과 함께 화면에 안내 멘트를 보여준다.
화면에 보이는 상하수도요금 조회·납부, 자동납부 신청·해지, 상하수도 이사정산 및 자가검침 메뉴를 터치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안내 멘트가 끝나지 않아도 화면 터치를 통해 원하는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어 신속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용 중간에 담당 직원과 상담 통화도 가능하다.
원주시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다양한 상하수도요금 납부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원주시]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하나은행, 아이의 건전한 금융 습관 형성을 위한 미성년자 전용 적금 『꿈꾸는 저...
류현주 / 25.10.17
사회
[기획| 촘촘한 안전망, 생명을 지키는 도시] 하남시, 위로와 공감으로 절망 막고...
프레스뉴스 / 25.10.17
문화
산정호수 축조 100주년, 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개막!
프레스뉴스 / 25.10.17
국회
강남구의회, ‘함께 만드는 희망 2025 강남 자활페스타’참석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