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농업기술센터가 고추 농사에 있어 육묘는 한 해 농사의 성패를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기 떄문에 농가에 육묘상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부탁했다.
또한 고추재배 중점지도반을 편성해 지역 내 고추농가를 대상으로 육묘~수확기까지 현장지도를 실시한다.
육묘기 중점관리 내용으로는 ▲온도는 시기별로 다르지만 주간 30℃가 넘지 않고, 야간 15℃ 이하가 되지 않도록 관리 ▲관수는 미지근한 물로 오전에 겉흙이 말랐을 때 흠뻑 줄 것 ▲모잘록병, 진딧물‧총채벌레(바이러스 매개) 등 병해충 방제 철저 ▲고추모가 연약한 시기로 영양제, 살균 ․ 살충제 살포 시 주의할 것 등이 있다.
보다 상세한 육묘관리 기술은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추 이상증상이 있는 농가에서는 가까운 읍‧면 상담소 또는 원예작물팀으로 연락해 현장진단을 받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에서도 가장 세심하게 관리하는 시기인 만큼, 센터에서도 현장지도를 강화해 고추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 청주시]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한국고용정보원,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고용서비스 윤리원칙’ 제...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동대문구, 동절기 재난 대비 ‘자율방재단 현장 대응 역량 강화’ 첫 시행
프레스뉴스 / 25.12.10

사회
‘평화와 인권의 섬 제주’ 4․3정신 담은 제주평화인권헌장 선포
프레스뉴스 / 25.12.10

경제일반
전주시, 뉴질랜드 쿠뮤 필름스튜디오와 전주 투자 계획 논의
프레스뉴스 / 25.12.10

국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양영식 위원장, 전국 최초 ‘AI 활용 의정혁신 조례’ 본회의 ...
프레스뉴스 / 25.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