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복지기동대장들과 상반기 성과 공유, 하반기 운영 방안 논의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지난 16일 읍면 복지기동대장과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간담회를 진행했다.
![]() |
| ▲담양군, 7월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담양군) |
이날 간담회에서는 기동대 상반기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복지기동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위기가구를 발굴해 수도, 전등 교체, 도배, 주택 내 편의시설 수리 등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생계의료주거비를 지원하며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허종환 담양군 복지기동대장을 비롯한 읍면 복지기동대장들은 “하반기에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가 땀흘릴 각오가 돼있다”라며 하반기 복지기동대의 적극적인 활동을 약속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활동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힘써달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복지기동대와 협력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담양군,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 인류무형유산 등재 기념 유럽 홍보 행사 성료
박정철 / 25.12.29

인사·부고
[인사] 경기 안양시 승진예정자 사전예고 (예고일 2025. 12. 29.)
장현준 / 25.12.29

사회
서울 지하철 全역사 엘리베이터 설치 완료… 환승은 짧게, 시민 일상은 더 길게
프레스뉴스 / 25.12.29

국회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 제7공병여단 도하단 격려 방문
프레스뉴스 / 25.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