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진주시 정촌면 '2024 강주연꽃 문화축제' (사진=진주시) |
2007년 강주연못 연뿌리캐기 축제로 시작된 ‘강주연꽃 문화축제’는 강주연못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지역주민 간 유대감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활기찬 정촌면을 만들고자 매년 개최되어 왔다.
올해도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함께 면민 노래자랑, 플리마켓, 체험 부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축제에 참여하는 주민과 방문객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제공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문화예술센터 새노리의 ‘읍면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을 통해 수준 높고 흥겨운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어 축제가 한층 더 성장했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정영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축제를 찾아주시고 성원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강주연꽃 문화축제를 해마다 더욱 발전시켜 많은 분들이 즐겨찾는 여름축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현수 정촌면장은 “강주 연꽃이 아름답게 핀 축제장을 찾아준 방문객과 면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경남항공국가산단 조성과 우주환경시험시설 구축, 정촌 수영장 건립 추진 등 진주의 미래산업과 문화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정촌면의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해양경찰청, 해역별 맞춤형 해상 국경범죄 대책 수립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