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안전 히어로즈 발대식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담양군이 지난달 선발한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가 지난 3일 오후 전남도에서 개최하는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 발대식에 참석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
![]() |
| ▲담양군,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 본격 활동 시작(사진제공=담양군) |
이번에 위촉된 2명의 안전 히어로즈(수북초등학교 3학년 2명)는 2년 동안 친구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든든한 영웅, 용감한 안전지킴이가 된다.
히어로즈는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신고하고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등 안전 생활을 실천함으로써 다양한 안전 문화 활동에 참여해 어린이 안전 문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안전 신고에 참여한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에게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되고 우수활동자는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도 수여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어렸을 때부터 안전에 대한 올바른 습관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어린이들이 안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어린이 안전 히어로즈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담양군,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 인류무형유산 등재 기념 유럽 홍보 행사 성료
박정철 / 25.12.29

인사·부고
[인사] 경기 안양시 승진예정자 사전예고 (예고일 2025. 12. 29.)
장현준 / 25.12.29

사회
서울 지하철 全역사 엘리베이터 설치 완료… 환승은 짧게, 시민 일상은 더 길게
프레스뉴스 / 25.12.29

국회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 제7공병여단 도하단 격려 방문
프레스뉴스 / 25.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