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5일 진주성 개최…안승권 연암공대 총장 제전위원장 위촉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진주시와 진주문화관광재단은 21일 시청 시민홀에서 ‘제25회 진주논개제 제전위원회’를 구성하고 축제 준비에 착수했다.
![]() |
| ▲진주시와 진주문화관광재단은 21일 시청 시민홀에서 ‘제25회 진주논개제 제전위원회’를 구성하고 축제 준비에 착수했다. (사진=진주시) |
제전위원회는 문화·예술·유관기관·청년 등 각계 34명으로 새롭게 꾸려졌으며, 행사 주관·예산 승인·계획 확정 등을 담당한다. 총회에서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진주성 일원 개최를 결정했다.
안승권 연암공과대학교 총장을 제전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안 위원장은 LG전자 사장 등 경력을 거친 전문가로, “역사 계승과 현대 재해석으로 도약하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축제는 헌다례·신위순행·의암별제·검무 등 본행사와 교방 퍼포먼스, 솟대쟁이 현대 공연을 선보인다. 교방 플레이존·스튜디오 설치, 악가무시서화 콘텐츠 강화, 피크닉 존 확대 등으로 관람 편의도 높일 계획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역사 의미와 축제 즐거움을 충실히 채우기 위해 위원들의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진주논개제는 논개의 충절과 교방 문화를 체험하는 봄 대표 축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안산시의회 제안 ‘민사집행법 개정 촉구 건의안’, 경기도시·군의장協 채택
류현주 / 26.01.27

문화
부산 서구, ‘지역사회 의료·돌봄 연계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6.01.27

국회
여수·순천·광양 시의회 의장, ‘전남동부권 미래경제동맹 공동선언문’ 발표
프레스뉴스 / 26.01.27

사회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 중구, 설 명절 청렴주의보 발령
프레스뉴스 / 26.01.27

경제일반
원주시, ‘EUV 방사광가속기’ 중심 첨단산업 생태계 구축 시동
프레스뉴스 / 26.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