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소각 단속·계도 활동 총력…군민 동참 당부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경상남도 전역에 강풍과 건조특보가 지속되며 대형 산불 위험이 최고조에 달한 가운데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산불 예방 및 대응 태세를 대폭 강화한다.
![]() |
| ▲경상남도 전역에 강풍과 건조특보가 지속되며 대형 산불 위험이 최고조에 달한 가운데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산불 예방 및 대응 태세를 대폭 강화한다. (사진=고성군) |
군은 읍·면별 산불 예방 캠페인과 비상 대응 체계를 가동 중이며, 산불감시원과 전문진화대가 앰프 방송으로 상시 계도 활동을 펼친다. 특히 농촌 불법 소각 근절을 위해 매주 합동점검반을 운영, 논·밭두렁·쓰레기 소각 금지, 입산 화기 소지 금지, 산불 발견 즉시 신고 등 예방 수칙을 주민들에게 교육한다.
최근 잇단 산불 발생에 이상근 군수는 산불전문예방진화대와 대응태세 점검회의를 열고 취약지 현장을 확인했다.
군 관계자는 “작은 불씨도 대형 화재로 번질 수 있는 시기”라며 “불법 소각 금지와 신속 신고 등 기본 수칙 준수에 군민 동참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고성군은 행정력을 총동원해 산림 자원과 군민 생명·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안산시의회 제안 ‘민사집행법 개정 촉구 건의안’, 경기도시·군의장協 채택
류현주 / 26.01.27

문화
부산 서구, ‘지역사회 의료·돌봄 연계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
프레스뉴스 / 26.01.27

국회
여수·순천·광양 시의회 의장, ‘전남동부권 미래경제동맹 공동선언문’ 발표
프레스뉴스 / 26.01.27

사회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 중구, 설 명절 청렴주의보 발령
프레스뉴스 / 26.01.27

경제일반
원주시, ‘EUV 방사광가속기’ 중심 첨단산업 생태계 구축 시동
프레스뉴스 / 26.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