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서천호(사천·남해·하동)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사진=사천시) |
시는 지난 7일 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서천호(사천·남해·하동)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열고, 에어로스페이스팜 실증센터 구축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에어로스페이스팜 실증센터는 우주에서의 식량공급체계 구축을 위한 적합식물체를 개발하고, 우주환경 등 극한 상황에서 생산가능한 식량재배 기술과 식품의 안정성 확보 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서 서천호 국회의원,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김성일 소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이 참석해 ‘에어로스페이스팜 실증센터’ 구축 계획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했다.
특히, 2025년부터 2030년까지 6년간 약 2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에어로스페이스팜 실증센터를 구축하기로 했으며, 오는 11월 연구용역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우주 웰라이프를 선도하는 ‘전략 프로젝트’로 농업 기술의 혁신 및 미래농업 준비를 통해 기후변화 및 인구 증가에 따른 식량안보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천호 국회의원은 “인류의 우주 개척을 위한 우주항공청이 개청됐고, 우주 생활에 대비하기 위한 여러 가지 방안들이 강구돼야 한다”며 “에어로스페이스팜 실증센터 구축을 통해 사천시가 우주 농식품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26년도 본예산안 심사 완료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아산시의회, 제3회 추경 2조 2,347억 원 확정… 총 32건 안건 처리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남북 간 적대와 대결 종식은 우리의 시대적 과제"...
프레스뉴스 / 25.12.02

경남
진주 K-기업가정신재단, 이사회 및 진주 국제포럼 발전방안 간담 가져
정재학 / 25.12.02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해양경찰청, 해역별 맞춤형 해상 국경범죄 대책 수립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