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옥천군청 전경(사진=옥천군)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은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2025년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표준조사’를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관내 아동(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고등학교), 아동 보호자 그리고 아동 관계자 1,3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옥천군의 아동 권리 보장 및 정책 실태를 종합적으로 진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문항은 유니세프의 기준에 따라 아동의 △ 놀이와 문화 △ 참여와 존중 △ 안전과 보호 △ 보건과 복지 △ 교육환경 △ 가정환경 총 6개 영역으로 구성되며 응답자들은 온라인 설문 링크를 통해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으로 참여할 수 있다.
군은 지난 2023년에도 동일한 표준조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조사를 통해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아동친화도시 정책을 더욱 체계적으로 보완하고 발전시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아동의 삶을 실질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기회이며 모든 참여자의 소중한 의견이 옥천군의 미래 정책에 직접 반영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괴산군,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연 3% 최대 5년 보전
프레스뉴스 / 25.12.29

문화
배우 문소리·K-POP 안무가 리아킴 강북서 만난다.... '춤이 말하다&...
프레스뉴스 / 25.12.29

사회
보령시,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운영 평가 등 2개 분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프레스뉴스 / 25.12.29

경제일반
도봉구, 사망한 참전유공자 배우자에게 매월 7만 원 지급
프레스뉴스 / 25.12.29

문화
양천구, 해맞이 명소 '용왕산'에서 붉은 말의 기운 받아가세요
프레스뉴스 / 25.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