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정치를 경험한 열린 사고를 지닌 후보”
![]() |
| ▲전국만학도협의회 김대중 후보 지지선언/김대중 후보측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평생교육 수요자 모임인 전국만학도협의회(회장 이점구)가 27일 성명을 내고 “전남지역 초중고 성인 평생교육 수요자 4천명의 뜻을 모아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만학도협의회는 “평생교육 대상자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평생교육시설 재정 지원이 강화돼야 한다”며 “이를 실천할 김대중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만학도협의회는 “만학도의 학력 취득 기회를 확대하고, 인권보장 및 학교 회계 운영 건전성 확보를 위해 지도 감독을 강화하는 한편, 교육의 공공성을 확립해야 한다”며 “김대중 후보는 교육과 행정, 정치를 두루 경험한 능력이 검증된 후보”라고 덧붙였다.
또 만학도협의회는 “평생교육시설의 자율적인 운영 능력 확보를 위해서 법적 제도적 지원이 확충되어야 한다”며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고 평생교육을 올바르게 이끌어 가실 분은 김대중 후보 뿐”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많은 현실적인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열심히 배움에 매진하시는 만학도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표한다”며 “그 희망을 이어가기위해 김대중 후보를 지지한다”고 덧붙였다.
이에 김대중 후보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된다”며 “우리 전남도민들이 평생교육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과감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이경혜 의원, 공동주택 중심 기후행동 정책 필요성 강조
강보선 / 26.01.07

경기남부
안양시자원봉사센터, 13일 2026 사업설명회 및 신년인사회 개최
장현준 / 26.01.07

경제일반
해남군 직영 쇼핑몰‘해남미소’역대 최대 매출 274억원 달성
프레스뉴스 / 26.01.07

사회
순천시, 'RE100 반도체 국가산단' 유치 강력 건의
프레스뉴스 / 26.01.07

사회
무주군, ‘무주형 기본사회 실현’ 박차 2026년도 분야별 주요 업무 계획 공유...
프레스뉴스 / 26.01.07

사회
고양시, 새해 첫 간부회의…2026년 달라지는 제도 ‘맞춤형 홍보’ 주문
프레스뉴스 / 26.01.07

국회
김정희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 순천매산고 제75회 졸업식서 축하와 격려
프레스뉴스 / 26.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