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창영 위원장 등 각계 전문가 망라 ....자문위원 17명도 발표
![]() |
|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측 제공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당선인은 8일 AI, 기후환경, 글로벌교육 등을 담당할 당선인 직속 미래교육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송창영 한국재난안전기술원 이사장을 임명했다.
미래교육특별위원회는 당선인 직속 위원회로 △학교안전 △AI교육 △기후환경 △글로벌 △ 경제 △e-스포츠 △직업교육 분야에 대한 정책자문과 교육과정에 대한 제안 등을 담당하게 된다.
미래교육특위는 또 장휘국 교육감 교육정책 가운데 당선인이 계승 발전시키겠다고 공약한 △역사교육 △노동인권 △민주시민 분야도 더욱 정교하게 고도화할 방침이다.
이 당선인은 “미래교육특별위원회는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광주교육의 미래를 책임질 싱크탱크로 광주교육 대전환을 선도할 것”이라면서 “장 교육감의 좋은 정책은 더욱 계승 발전시키고, 4차산업혁명시대에 맞는 새로운 미래 교육과정은 세밀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당선인 또 인수위원회 소속 자문위원회 위원장에 나정식 전 광주여자상업고등학교 교장을 선임했다. 자문위원은 모두 17명으로 시민협치와 정책비전에 대해 당선인과 인수위원들에게 다양한 현장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제종길, 플래닛03 ‘2025년 10대 인물’ 해양 부문 선정
강보선 / 26.01.05

사회
성북구, “2025년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 모바일 행복이음 분야 장관...
프레스뉴스 / 26.01.05

경기남부
㈜신풍산업, 안양시 지역 취약계층 위한 ‘발열조끼’ 100벌 기탁
장현준 / 26.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