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위기가구 적극 발굴 위한 ‘찾아가는 복지’ 홍보
![]() |
|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단 캠페인 기념사진(사진제공=화순군) |
이번 캠페인은 동절기를 앞두고 고독사, 은둔형 외톨이, 위기가구 등을 조기에 발굴하고, 군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축제 동안 희망복지지원단은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지원단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고독사 예방 및 1인 가구 안전망 강화 ▲은둔형 외톨이 발굴 신고 안내 ▲긴급복지지원 제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사업 등을 알기 쉽게 홍보했다.
특히 “이웃의 어려움은 이웃이 지킨다.”라는 슬로건 아래 군민들에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행정기관에 적극 알려달라는 이웃 돌봄 참여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홍보 물품과 리플릿을 배부하며 “작은 관심이 생명을 구한다.”라는 인식 확산에도 주력했다.
허선심 사회복지과장은 “행정의 손길이 미치기 어려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군민의 관심과 제보가 절실하다.”라며, “다가오는 겨울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적인 발굴과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화순군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동절기 1인 가구 집중 발굴 및 지원 기간’을 운영하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와 화순소방서 119 생활안전순찰대가 협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경기도청 예산결특별위원회, 2026년 본예산(안) 등 심사 대비 사전설...
류현주 / 25.10.30

스포츠
김천상무, 포항전 7연승으로 2위 수성한다! 재치 만점 인사이더 기획 ‘김천 한 ...
프레스뉴스 / 25.10.30

사회
봉화군, 업무 과중 부서 ‘격무부서’ 지정…실적가산점으로 보상 강화
프레스뉴스 / 25.10.30

사회
삼척교육지원청,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삼척교육공동체 워크숍’성료
프레스뉴스 / 25.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