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곡면 침곡마을 (사진제공=곡성군) |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곡성군(군수 조상래)은 ‘2025년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선정’에서 시군 우수센터 분야에 최우수상과 마을공동체 우수사례 분야에 장려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우수사례를 선정하고자 전라남도에서는 전남 시군 공동체센터 19개소, 마을공동체 583개소에 대해 지난 8월 현장평가 후 우수센터‧우수공동체를 선정하였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받은 곡성군 행복학습공동체지원센터는 지난 2020년 7월 설립된 이후 관내 지역공동체 사업과 청정전남 으뜸마을 사업을 중심으로 하여, 지역 공동체들이 주민 중심의 지역 문제 발굴 및 해결에 앞장설 수 있도록 중간 지원조직으로서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등 군정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마을공동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장려상을 수상한 ‘오곡면 침곡마을’은 농촌의 고령화로 인해 노인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노년기 우울증 및 소외감 등을 예방하고자 노년층을 중심으로 스푼타, 짐볼, 토탈공예, 각종 레크레이션, 생일잔치 등을 제공하여 유쾌하고 활기찬 마을을 조성하였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곡성군 행복학습공동체지원센터가 지역 공동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중간 지원조직 역할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기를 기원하며 다음 연도에도 곡성군에서 마을공동체 우수사례가 될 수 있는 새로운 지역 공동체들이 태어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스포츠
(재)파주시청소년재단 파주시청소년수련관, 2025년 초등생존수영 교육 본격운영
프레스뉴스 / 25.09.16
사회
최대호 안양시장, 건설현장 비계 전도사고 현장 방문…신속한 수습・안전조치 지시
프레스뉴스 / 25.09.16
스포츠
해운대구, 주민 생활체육공간 반송파크골프장 12월 준공
프레스뉴스 / 25.09.16
국회
전라북도의회 기획행정위, 2025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의결
프레스뉴스 / 25.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