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석곡면 주민자치회, 관내 취약계층 위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사진제공=곡성군) |
이번 봉사활동은 갑작스러운 화재로 생활 터전을 잃은 가정의 어려움을 덜고, 겨울을 앞둔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주민자치회 위원 20여 명은 석곡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아침 일찍부터 현장을 찾아 불에 그을린 집 주변의 잔해를 정리하고,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며, 낡은 가재도구를 정비하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번 봉사에는 주민자치회뿐 아니라 마을 주민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위해 한마음으로 힘을 모으며 진정한 지역 공동체의 따뜻한 연대를 보여주었다.
참여자들은 “작은 힘이라도 함께 모이면 큰 변화를 만들 수 있다”라며 서로를 격려하고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건규 석곡면 주민자치회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지역 주민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나눔과 봉사의 장을 만들어,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온기를 전하겠다”라고 말했다.
곡성군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준 석곡면 주민자치회의 따뜻한 마음과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이러한 주민 중심의 자원봉사 문화가 군 전역으로 확산되어, 상생과 나눔의 지역공동체가 더욱 단단히 자리 잡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석곡면 주민자치회는 평소에도 환경정화, 마을 유래 간판 정비, 전통시장 활성화 등 다양한 자율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프레스뉴스 / 25.12.26

정치일반
2026년 경기도 예산 40조 577억 원 확정. 민생회복·미래성장 중점
프레스뉴스 / 25.12.26

사회
달성군, 2025 주민참여예산제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프레스뉴스 / 25.12.26

경제일반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프레스뉴스 / 25.12.26

사회
“추운 겨울, 괜찮으신가요” 박강수 마포구청장 주거취약가구 직접 살펴
프레스뉴스 / 25.1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