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인구감소지역 정책간담회 참석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담양군) |
이번 간담회는 전국 89개 인구감소지역 단체장이 모여 지역 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공동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로, 중앙정부와 공공·민간기관이 함께 참여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담양군은 간담회에서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대, 인구감소지역 재지정 기준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례 확대 등 32건의 건의 사항을 담은 건의서를 공동 전달했다.
이어진 정책토론에서는 인구유입 우수정책을 공유하고 중앙과 지방정부의 역할을 논의하는 등 실질적인 인구 유입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됐다.
특히, 군은 이날 행정안전부와 ‘지방살리기 상생 자매결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농·특산물 홍보,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 고향사랑기부 참여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중앙정부와의 협력 기반을 강화하고, 지역의 목소리를 직접 전달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인구유입과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 대상 저공해조치 명령 실시 예정
장현준 / 25.10.23
경기북부
업테일즈(예비창업), ㈜펫라이즈(초기창업). 경기도 반려동물 창업공모전 대상 수상...
류현주 / 25.10.23
사회
당진교육지원청, 통합교육 관리자 대상 장애인권 및 인식개선 연수 실시
프레스뉴스 / 25.10.23
사회
대전교육청,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호주인턴십 현장점검
프레스뉴스 / 25.10.23
문화
성동구, 오는 25일 '성동 미래직업체험 · 온마을체험학습 축제' ...
프레스뉴스 / 25.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