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에 지명된 권영세 의원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사진= 뉴스1) |
권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오늘 당의 재정비와 쇄신을 이끌 권 비대위원장 후보를 국민께 보고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새로운 비대위는 국정안정과 당의 화합과 변화라는 중책을 맡아야 한다"며 "어느 때보다 풍부한 경험과 즉시 투입 가능한 전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권 후보는 수도권 5선 국회의원으로 실력과 통합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정부와 당의 핵심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며 "당의 사무를 총괄하는 사무총장을 여러 차례 맡아왔으며 법조인과 외교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당 안팎에서 많은 기여를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히 두차례 대선에서도 상황실장, 상황총장, 선대본부장 등 중요한 역할을 맡으며 결과로 실력을 입증했다"며 "국민의힘은 대내외 엄중한 환경 속에서 국정 안정과 경제 회복 위한 여당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권 권한대행은 "책임은 좋을 때만 누리는 게 아니라 힘들고 어려울 때 문제해결에 앞장서는 것"이라며 "원내대표로서 정치 혼란이 국민 일상 피해 되지 않도록 신임 비대위원장과 함께 책임정치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26일 상임전국위원회를 열 것"이라며 "전국위는 대상자가 300명 가까이 되다 보니 온라인으로 할 계획이다. 30일 오후에 모든 걸 확정지어 비대위원장을 확정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의원총회에서 권영세 의원을 비대위원장으로 추인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모두의 성장'이 대한민국을 대도약의 미래...
프레스뉴스 / 26.01.02

문화
증평군, 고병원성 AI 확진...긴급회의 열고 방역 대응 강화
프레스뉴스 / 26.01.02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
프레스뉴스 / 26.01.02

광주/전남
담양군, 자매교류 도시 순창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박정철 / 26.01.02

경기남부
안산시, 예우와 존중 행정… 병역 청년·국가유공자 지원 앞장
장현준 / 26.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