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벚꽃이 있는 날」 행사 개최 (사진제공=화순군) |
이번 행사는 화순군문화관광재단 출범 이후, 재단 자체 사업으로 추진되는 최초의 행사로서 의미가 깊다.
행사 기간 중 호수공원에서는 벚꽃을 주제로 방문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플리마켓과 포토존, 사진 인화 서비스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운영된다.
동구리 주무대에서는 퍼포먼스를 포함한 국악 공연과 청년들의 버스킹이 펼쳐지고, 부대 행사로 이성웅 작가의 설치미술 작품 전시, 동구리 스탬프 투어가 진행된다.
화순 동구리 호수공원은 잘 자란 수목과 더불어 봄마다 벚꽃과 철쭉이 만개하는 꽃길로 변신해 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지역의 대표 명소이다. 수변 산책로와 맨발로 걷는 지압 보도, 잔디광장, 운동기구, 곳곳에 자리한 벤치 등 편의시설도 꽤 괜찮은 편이다.
특히 탁 트인 뚝방길을 거닐 적엔 만연산 아래로 펼쳐진 호수 풍경이 천하일품으로 사계절 내내 주민들이 즐겨 찾는 산책코스이자 반려견 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다.
강신기 대표이사는 "벚꽃을 주제로 봄을 맞이하는 문화예술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재단의 첫 행사인 만큼 따뜻한 봄날 가족, 연인들과 함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농진청-식약처, 전통발효식품 유래 케이(K)-유산균 식품 원료 등재 추진
프레스뉴스 / 25.12.30

경제일반
구윤철 부총리, 경인사연 및 소속 연구기관과 '경제 대도약 전략 TF...
프레스뉴스 / 25.12.30

스포츠
군위군, 국가대표와 함께 뛰는 ‘플래그풋볼 체험 행사’ 큰 호응
프레스뉴스 / 25.12.30

정치일반
김민석 국무총리, ‘주민참여 태양광’ 우수사례 현장 방문
프레스뉴스 / 25.12.30

정치일반
2025년 경기도 대표정책에 The 경기패스&똑버스·경기살리기 통큰세일 선정
프레스뉴스 / 25.12.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