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에게 사회 경험 쌓을 기회 마련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5일 군청과 면 행정복지센터, 백신 특구 기관,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아르바이트 활동을 할 대학생 66명을 공개 추첨으로 선발하고, 지난 10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 |
| ▲화순군, 2024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시행 (사진제공=화순군) |
군은 아르바이트 선발자를 대상으로 10일 설명회를 개최하고, 근무 유의 사항 안내 및 4대 폭력 예방 교육 등을 실시했다.
선발된 학생들은 7월 10일부터 8월 6일까지 4주간 군청, 지역아동센터, 백신 특구 기관 등 공공기관에 배치돼 행정 보조, 시설관리 업무 등 현장에서 업무를 보조한다.
특히, 이번 하계 아르바이트 모집에는 화순 백신 특구 내의 기관까지 수요를 넓혀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축적할 기회를 제공했다.
해당 사업은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높은 대학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고, 사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하계·동계 방학 동안 운영하고 있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참여하는 학생들 스스로 학비도 마련하고 경험도 쌓는 알찬 방학 기간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담양군,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 인류무형유산 등재 기념 유럽 홍보 행사 성료
박정철 / 25.12.29

인사·부고
[인사] 경기 안양시 승진예정자 사전예고 (예고일 2025. 12. 29.)
장현준 / 25.12.29

사회
서울 지하철 全역사 엘리베이터 설치 완료… 환승은 짧게, 시민 일상은 더 길게
프레스뉴스 / 25.12.29

국회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 제7공병여단 도하단 격려 방문
프레스뉴스 / 25.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