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의 특화된 외국환과 기업금융서비스를 접목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 |
▲ 하나은행은 서린상사와 지난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서린상사 본사에서 ‘비철금속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 후,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장(사진 왼쪽)과 장세환 서린상사 대표(사진 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서린상사(대표 장세환)와 지난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서린상사 본사에서 ‘비철금속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철금속 및 케미칼 전문 기업인 서린상사는 1984년 설립 후, 수십 년간 축적된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 및 전문인력을 보유한 글로벌 무역상사로 실시간 비철금속 가격을 반영한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비철금속 E-Commerce 플랫폼’을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과 서린상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FX Trading 서비스 ▲Digital Wallet(에스크로)를 새로운 사업모델 플랫폼에 연계하는 등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하나은행의 대표 외국환 플랫폼인 ‘HANA FX API서비스’를 통해 국내 최초로 비철금속 전용 환율 헷지를 위한 “현물환 거래”와 “선물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에스크로 서비스 기반의 ‘Digital Wallet 서비스를 통해 주문, 정산 등 통합B2B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여 서린상사의 모든 고객사가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장은 “서린상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신사업 모델 구축에 큰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외국환 및 기업금융 전문은행으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올 크리스마스는 벅스리움과 함께 ‘흥곤이 선물’ 시즌4 운영
장현준 / 25.12.22

사회
정선군, 남면 다목적 행정지원센터 준공 ‘주민 편의·행정 기능 강화’
프레스뉴스 / 25.12.22

경제일반
이천시, 공영홈쇼핑과 손잡고 이천 농산물 판로 확대 나선다
프레스뉴스 / 25.12.22

문화
제주시,‘감귤 직거래 릴레이 페스타’전국서 성황리 진행
프레스뉴스 / 25.12.22

사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불법유통 탐지부터 정책제언까지, '25년 대학생 개인정...
프레스뉴스 / 25.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