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뉴스] 정호일 기자= 김영선 의원(국민의힘, 창원특례시 의창구)은 “농촌진흥청의 2024년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 공모사업에 창원시가 선정, 10억 원의 총사업비를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특산자원 융복합 기술지원사업은 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특산자원을 육성,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창원시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공모에‘대기업 상생협력 창원시 특산자원 융복합 활성화 지원’이라는 주제로 참가해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김영선 의원이 지역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현장에서 가장 절실한 사업임을 확인하고 농진청에 지역 숙원사업을 여러 차례 설명하고 꼼꼼하게 챙겨온 값진 성과물이다.
사업을 통해 특산자원 가공·유통기반조성, 융복합 가공상품 개발, 홍보 마케팅 지원 등으로 생산-가공-유통 One-stop 체계를 구축하여 특산자원 재배 농가와 지역 가공업체의 실질적인 소득향상에 초점을 맞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생산량, 재배면적 세계 1위 창원단감(전국 21%, 경남 30% 비중 차지)은 국가중요농업유산으로 지정되어 명실상부 농업의 국보라 할 수 있으며, 이번 공모사업으로 지역 가공업체 기반시설 지원을 통한 창원단감 전체 생산량 중 B품 2%(600ton)을 가공하면 단감 가격 10% 상승효과와 함께 약 78억원의 경제효과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선 국회의원은“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 특산자원 융복합을 통한 새로운 상품개발과 함께 지속적인 소비 체계를 구축하여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또한 단감농업뿐아니라 지역의 다양한 농업인분들의 어려움을 해결할수 있도록 창원시와 좋은 사업 발굴과 사업비 확보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김철진 경기도의원, 출판기념회 대성황... 안산 정치 지형 흔들다
류현주 / 26.01.25

경기남부
경기도, 위기정보 발견된 4만 3백 명 대상.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
강보선 / 26.01.25

금융
하나금융그룹, 2026년 생산적 금융 17.8조원 공급
류현주 / 26.01.25

문화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깊은 잠에서 깨어나라
이경희 / 26.01.24

문화
충남도립대·청양군, 겨울 밤을 깨우다…제1회 청불페 팡파르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