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광주교육청사 전경 |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광주교육청이 꼼수를 부려 예산을 낭비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시교육청은 정보화기기 교체사업예산을 학교회계 전출금으로 편성 예산을 낭비하고 있다.시교육청은 지난해 노트북 대당 3,121,500원을 편성, 총 40여억 원을 투입해 교사용 노트북 교체사업을 실시했다. 여기에 통합구매 비율은 51.9%로 1억 7천여만 원을 절감하는데 그쳤다.
또 시교육청은 학교자율권이라는 방패를 이용 일선학교에 규격사항을 전달하지도 않고 있으며, 노트북구매에 2개 업체만 참여할 수 있게 규격을 정하고 있다.
시교육청 미래교육기획과 교육정보화 팀장은 “학교재산은 학교꺼고, 교육청예산은 교육청꺼”라며 “관리하는 사람이 다르기 때문에 물품도 알아서 구매한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타 지역은 조달 순위 4개사 이상의 업체를 참여할 수 있게 규격을 정하고 있다”며 “광주교육청은 특정 2개사만 참여할 수 있게 해서 담합이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어 “4개사 이상 참여 할 수 있으면 10억 원 이상의 예산을 절감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교육청은 매년 학교노후정보화기기 교체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교사용 노트북 교체사업에 40여억 원을 투입했고, 이 물품을 통합구매하면 4억 원 이상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오늘 날씨] 전국 맑고 서쪽 중심 늦더위...아침 저녁 '선선'
강보선 / 25.09.11
광주/전남
진도군, ‘귀농어귀촌인 대상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9월 22일까지 모집
신상균 / 25.09.10
문화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프레스뉴스 / 25.09.1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당과 국회에 경기도 민생예산 지원사격 요청
류현주 / 25.09.10
경제일반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
프레스뉴스 / 25.0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