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청주시 재향군인회가 게시한 임시총회 공고문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재향군인회 청주시 회장의 공석으로 표류하던 청주시 재향군인회가 3년여만에 임시총회를 3월 28일 오후 6시 30분에 S컨밴션 (구.선프라자) 신관2층에서 열린다.
재향군인회 청주시 지회는 지난 6일 자로 정상화 추진위원장 명의로 공고문을 내고 본격적인 회장 선거에 돌입했다.
공고문에는 지난 7일 부터 12일 오후 6시 까지 회장 출마자에 한해 구비서류와 기탁금을 납부해주기를 바란다는 내용이 있다.
이미 한차례 임시총회가 무산된바 있어 뜻있는 재향군인회 인사들의 심려가 있었고 회원들은 임시 총회가 다시 소집된데 대해 안도의 한숨을 쉬고 있다.
그동안 재향군인회 청주시지회는 지회장의 궐위로 각종 안보 행사 및 재향군인회 고유의 업무 수행이 3년째 중단돼 왔다.
이번 임시총회에서는 2가지의 안건이 처리될 예정으로 제1호 임원개선(안)에서는 회장 1명 부회장 4명, 이사 20명이 선출된다.
제2호 안건에서는 본부 시도회 지역대표 선출 (1명)이 처리될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어느 단체와 마찬가지로 재향군인회 역시 세대 교체라는 공통적인 진통을 겪고 있으며 신,구세력의 갈등으로 내홍이 있었던 곳이다.
오는 28일 선거에서 선출되는 새로운 회장은 재향군인회 청주시 지회의 약 3년여에 걸친 공백을 어떻게 봉합 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KB금융, 국민성장펀드 1호 투자처 「신안우이 해상풍력발전사업」 성공적 금융주선 ...
류현주 / 26.02.12

사회
대구경북통합특별시 설치 특별법안에 교육재정 지원 대책 명문화하고 지방교육세 보장해...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해양경찰, 설 연휴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해양안전 종합대책 추진
프레스뉴스 / 26.02.12

경제일반
국토교통부, '은퇴자마을 조성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 제정안 ...
프레스뉴스 / 26.02.12

사회
업무도 결재도 현장에서…중구, 설 앞두고 ‘찾아가는 현장 결재’ 진행
프레스뉴스 / 26.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