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화순군, 장마철 집중 방역소독 실시(방역차량이용)사진제공=화순군 |
군은 보건소 및 읍·면별 방역소독 기동반을 편성하고 하천변, 주택가, 하수구, 공원, 공중화장실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집중 방역소독을 진행 중이다.
장마가 끝난 이후 고온 다습한 날씨로 인해 수인성 감염병과 모기 등 위생 해충의 발생빈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취약지를 순회하며 분무 및 연무 소독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다.
모기 유충은 폐타이어나 인공용기, 쓰레기통, 화분 및 받침, 배관 및 배수구 고인 물이 있는 곳에 알을 낳고 활동하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비가 온 뒤에는 집주변 고인 물과 풀, 잡초 등을 제거해 모기가 서식할 수 있는 환경을 없애고 주변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최근 감염병은 계절에 상관없이 발병하고 방역 활동만으로는 감염병을 일으키는 모기와 파리 등 모든 위생 해충의 서식을 막을 수 없다.”라며, “각 가정에서도 집 주변 모기 유충 산란장소인 고인물 제거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화순군은 군민을 대상으로 휴대용 방역소독기를 무상대여하는 등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방역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방역소독기 대여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보건행정과 감염병관리팀(☎061-379-5993),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담양군,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 인류무형유산 등재 기념 유럽 홍보 행사 성료
박정철 / 25.12.29

인사·부고
[인사] 경기 안양시 승진예정자 사전예고 (예고일 2025. 12. 29.)
장현준 / 25.12.29

사회
서울 지하철 全역사 엘리베이터 설치 완료… 환승은 짧게, 시민 일상은 더 길게
프레스뉴스 / 25.12.29

국회
조성대 남양주시의회 의장, 제7공병여단 도하단 격려 방문
프레스뉴스 / 25.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