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선진리성 벚꽃, 상춘객 맞이 준비 끝(사진=사천시) |
[프레스뉴스] 정호일 기자= 사천시는 선진리성 벚꽃이 상춘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완벽하게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야간에 선진공원 벚꽃을 보러오는 상춘객들의 안전과 즐거운 관람을 위해 임시조명을 설치한 것은 물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크골프 체험존을 마련했다.
지난해 호응이 좋았던 꼬마전구를 올해도 선진공원으로 들어오는 길목과 공원 곳곳에 설치해 낮과는 또 다른 아름답고 낭만적인 밤 분위기를 연출,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아울러 사천문화재 야행, 비봉내 축제 등 지난해 축제 때 사용됐던 모형등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선진공원 옆 선진리 토성 안 잔디밭에서 가족 파크골프 체험존을 25일부터 4월 7일까지 운영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현장에서만 접수(선착순) 가능하다. 단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시 관계자는 “야간조명 추가 설치로 낮과는 다른 또 다른 선진리성 벚꽃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보고 남녀노소 문화유산을 활용한 가족 파크골프 체험 등을 통해 문화유산 보존과 활용이라는 페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프레스뉴스 / 25.12.03

국회
대전 서구의회, 제29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의
프레스뉴스 / 25.12.03

연예
'제4차 사랑혁명' 김요한, “앞으로 민학, 연산, 지니의 삼각관계...
프레스뉴스 / 25.12.03

국회
경기도의회,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충남교육청, ‘협력적 주도성’ 확산을 위한 정책 생각나눔자리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