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규제개혁위원회 위촉식 및 회의(사진=진주시 제공) |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규제입증책임제 추진에 따른 자치법규 등록규제 198건 중 주요 규제 28건에 대해 심의가 이뤄졌다.
오늘 위촉된 신규 위원들은 시민의 불편 및 부담을 초래하고 기업활동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의 신설·강화에 대한 타당성 심사 등을 수행하게 된다.
규제입증책임제는 규제사항에 대해 담당공무원이 존치 필요성을 입증하고 규제 존치 필요성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규제개혁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해당 규제를 폐지하거나 완화하는 제도이다.
조규일 시장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신 위원들의 지식과 경험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부강한 진주 건설을 위해 시민 불편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규제개혁위원회가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시민 생활 불편 해소와 기업활동 활력 증진을 위해 불합리한 규제를 선제적·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적극적으로 발굴해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지속적인 공무원의 소극적 행태개선 등 적극행정 추진으로 피부에 와 닿는 규제개선이 이뤄지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한국노총 소방노조가 뽑은 ‘Best 도의원’ 선정
강보선 / 25.12.04

충북
옥천군, ‘교동호수 관광명소화사업' 준공으로 새로운 야간관광명소 탄생 예고...
류현주 / 25.12.04

경기남부
[포토 뉴스] KTR 시흥 바이오메디컬연구소 기공식…2029년 준공 목표
장현준 / 25.12.04

사회
국립 나주 에너지 전문과학관 유치…산학연 ‘원팀’ 쾌거
프레스뉴스 / 25.12.04

문화
김천시, '통합보건타운'으로 지역보건 의료서비스의 새 시대 연다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기획보도]안양시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로 본 과제와 방향②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