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주시청 전경(사진=진주시) |
[프레스뉴스] 정호일 기자= 진주시는 13일 ‘제431주년 창렬사 제향 및 진주대첩 호국선열 추모행사’를 진주성 내 창렬사,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창렬사 제향은 임진왜란 당시 진주대첩에서 왜적과 치열한 전투 끝에 나라를 위해 순절하신 충무공 김시민 장군을 비롯한 장수들과 7만 민관군의 숭고하고 거룩한 뜻을 기리는 제향이다.
추모행사는 국난극복의 상징인 진주대첩의 역사적, 정신문화적 의미를 되새기고 호국선열의 충의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진주대첩 영웅들’이라는 주제로 마당극, VR 역사체험, 보드게임, 대형그림 퍼즐 맞추기, 키링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행사에 앞서 공북문 일원에서는 진주성 수성중군영 교대의식을 진행, 호국의 중심지로서 진주성 가치를 홍보하고 진주성 역사와 전통문화에 대한 생동감 있는 연출로 교육적 의미도 전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는 창렬사 제향이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추모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진주대첩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호국 충절의 성지 진주성과 진주대첩에 대한 역사적 의미가 재조명되고 우리의 역사의식을 고취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소식지,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국회 문화체육관광위...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양시,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A등급’…기초지자체 유일 최고점
장현준 / 25.12.03

사회
경북교육청, ‘2025 ChatGPT·Perplexity 활용 학교관리자 AI 역...
프레스뉴스 / 25.12.03

경제일반
임금체불 없는 근로환경…구미시 노사민정, 상생협력 강화한다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남양주시, 다양한 저연차 공무원 지원 정책 펼쳐…‘소통·휴가·교육’ 전방위 지원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