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 청년 정책을 제시했다./박홍률 목포시장 후보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가 성년의 날을 맞아 다양한 청년 정책을 제시했다.
박홍률 후보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목포를 젊은 경제 도시로 체질을 변화시키겠다”라며 “청년이 찾아오는 큰 목포로 만들기 위해 시민들과 촘촘한 공약을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주요 공약으로 ‘청년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과 ‘청년 일자리 종합센터’ 건립 등을 약속했다.
또 e스포츠 산업 육성, e스포츠대회 개최 등을 통해 청년이 찾는 젊은 목포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정보통신기술 융합 중심의 스마트 팩토리 등 4차 산업의 거점 도시로 발전시키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힘쏟는다는 구상이다.
특히 청년 채용 특별 장려금 지원, 청년 출발 자산 2000만원 무이자 대출, 현역 입대 장병 100일 휴가비 지급 및 만기 전역 재출발 종자 돈 지원 등 특색있는 공약으로 눈길을 끌었다.
박홍률 후보는 “앞선 민선 6기 시장 시절 32년 숙원의 목포해상케이블카를 완성시키고, 부채로 인한 최악의 재정위기를 세일즈 행정으로 극복, 대양산단 분양의 성공 발판을 마련하는 등 검증받은 후보”라며 “시민들과 힘을 모아 젊은 경제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구심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지지 선언에 나선 한 청년단은 “박홍률 후보는 청년들이 찾아오는 목포를 기치로 내세우고 다양한 청년 정책을 마련했다”라며 “청년들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청년들이 찾아오는 젊은 도시 건설을 향한 약속을 믿는다”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박 후보는 출마기자회견문 등에서 제1공약으로 청년스마트산단 조성, 국제해양관광도시 건설, 문화예술 스포츠 활성화 지원, 부주동 고교 신설, 의대 유치, 신안 목포 선통합을 통한 큰목포 실현 등 미래 비전을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고려대 크림슨 봉사단과 함께하는 ‘2026년 제1차 진로진학캠프’개최
프레스뉴스 / 26.01.08

문화
속초시, 일본 아오모리대학과 관광정책 간담회…교류 협력 논의
프레스뉴스 / 26.01.08

스포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버스터 포지 사장, 잭 미나시안 단장 KBO 예방
프레스뉴스 / 26.01.08

국회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연구회, ‘지역사회 계속거주(AIP)’ 실현 위한 도시공간 조성...
프레스뉴스 / 26.01.08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한·중 벤처스타트업 서밋 참석…창업생태계 협력 논의
프레스뉴스 / 26.0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