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KB만의 차별화된 상품과 프리미엄 종합금융컨설팅서비스 제공
![]() |
| ▲ KB금융그룹, 푸르덴셜생명-KB생명보험 양사 통합(사진=KB금융그룹)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고객의 삶에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하는 고객 중심의 리딩 생명보험사로 나아가기 위해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보험 양사 간 통합을 결정했다. 통합생명보험사의 사명은 2022년 하반기 중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결정될 예정이다.
푸르덴셜생명과 KB생명보험의 통합으로 경쟁력 있는 양사의 판매 채널이 결합되어 고객과의 접점이 더욱 확대되고,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프리미엄 종합금융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생명보험사는 시간적 제약이 있는 고객을 위한 아웃바운드 상담뿐만 아니라 상속·노후 설계 및 가업승계 자문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종합자산관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통합생명보험사는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와 최고 수준의 재무적 기반을 바탕으로 고객이 신뢰하고 평생 거래할 수 있는 종합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할 예정이다.
한편, 양사 통합으로 성장 잠재력 및 사업역량 확보를 통한 규모의 경제 달성과 자본건전성 제고 등의 통합 효과도 예상된다.
이미 양사는 푸르덴셜생명의 인수 이후 영업 지원, IT, 자산운용, 회계, HR 등 여러 부문의 공동 운영을 통해 ‘원펌(One-firm)’화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왔으며, 올해 연말까지 통합 관련 절차를 순조롭게 마무리 짓고 고객 중심의 리딩 생명보험사로 발돋움해 나갈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통합을 잘 마무리하여 고객, 주주 그리고 직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가치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업무공간과 IT통합 등 물리적인 통합뿐만 아니라 양사 간 서로 다른 기업문화의 융화, 직원간의 화합 등 화학적 결합을 이루어내기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라남도 가족정책 기본계획 수립 공청회 개최
강래성 / 25.12.22

사회
대전 동구-우송대, 고교·대학 연계 ‘AI로 창UP’ 성과전시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22

사회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천도교 수원대교구 독립운동 안내표지판 제막식 참석
프레스뉴스 / 25.12.22

연예
'은애하는 도적님아' 남지현-문상민-홍민기-한소은, 새로운 운명의 ...
프레스뉴스 / 25.12.22

사회
광주시, 한강 수계관리 기금 성과 평가 오염총량 관리 분야 우수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22

국회
광주광역시의회 2025년 결산, ‘전국 최다 7년 연속 우수조례 등 수상’ 비롯해...
프레스뉴스 / 25.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