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측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박홍률 목포시장 후보측이 최근 방송토론회와 선거운동 기간에 무차별적으로 자행된 불법선거운동에 대해 선관위와 사법기관에 김종식 상대후보를 고발 조치했습니다.
박 후보 측은 “가짜 미투 고소 사건으로 억울하게 민주당에서 제명되고 당선이 유력한 후보로서 목포시장 선거 경선 기회마저 빼앗겼지만, 지난 4일 혐의없음으로 경찰 수사가 종결된 이후에도 상대 후보 측이 끈질기게 가짜 미투 사건을 흑색선전에 악용하고 있어 선거질서가 심각하게 오염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 후보 측은 “김종식 후보가 지난 25일 광주방송에서 실시한 선거방송 토론회에서 ‘성추행으로 제명당했다’고 주장하고 ‘고소한 여성이 음독했다’며 ‘박 후보에게 사과를 요구’한 것은 혐의 없음으로 종결된 사건이 마치 성추행을 한 것처럼 시청자에게 오해받고 고소인 여성의 음독이 박 후보 측 책임으로 비쳐질 수 있게 의도된 발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같은 토론회에서 “김종식 후보 배우자가 현금 100만원과 새우 15상자를 돌리다 선관위에 신고된 사건에 대해, 박홍률 후보 최측근이 연루돼 곧 사법조치가 뒤따를 것이라고 발언함으로써 후보자를 비방하고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오늘(26일) 김종식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 25일 김종식 후보 선거사무소 전화번호로 ‘고소인 여성이 음독한 소문에 대해 억울해서 음독했다’며 ‘박홍률 후보와 지지자들에게 2차 가해를 멈추라’는 문자를 보낸 사실도 경찰 수사를 부정하고 박홍률 후보의 미투를 기정사실로 퍼뜨린 것이라며 공직선거법 위반과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이 밖에 기사 형식을 빌어 고소인 여성의 주장을 일방적으로 퍼뜨린 두 개 인터넷 신문사에 대해서도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습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이경혜 의원, 공동주택 중심 기후행동 정책 필요성 강조
강보선 / 26.01.07

경기남부
안양시자원봉사센터, 13일 2026 사업설명회 및 신년인사회 개최
장현준 / 26.01.07

경제일반
해남군 직영 쇼핑몰‘해남미소’역대 최대 매출 274억원 달성
프레스뉴스 / 26.01.07

사회
순천시, 'RE100 반도체 국가산단' 유치 강력 건의
프레스뉴스 / 26.01.07

사회
무주군, ‘무주형 기본사회 실현’ 박차 2026년도 분야별 주요 업무 계획 공유...
프레스뉴스 / 26.01.07

사회
고양시, 새해 첫 간부회의…2026년 달라지는 제도 ‘맞춤형 홍보’ 주문
프레스뉴스 / 26.01.07

사회
광산구, 시민과 만든 변화로 이롭고 새로운 광산 내일 열 것
프레스뉴스 / 26.0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