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산시, 제2차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추진위원회 개최(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강보선 기자=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29일 ‘2021년 제2차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추진위원회’를 개최하고 에너지 자립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시청에서 열린 위원회에는 추진위원장인 윤화섭 시장을 비롯해 시·도의원, 에너지 관련기관 전문가, 유관단체 및 주민대표 등 24명으로 구성된 ‘안산시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추진위원회’가 참여, 안산시 여건을 반영한 에너지 계획 수립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추진위는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전략’에 부합하는 지역에너지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주문하는 한편, 지역 내 안정적인 재생에너지 확보 및 공급대책 수립, 시민참여형 에너지 정책 개발 등을 강조했다.
추진위는 ‘안산시 지속가능한 에너지 도시 조례’에 따라 운영되며, 안산시 주요 에너지 시책에 대한 자문기구 역할을 맡고 있다.
윤화섭 시장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에너지 계획을 철저히 추진해 ‘에너지 자립 도시’로 나아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에너지 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제3차 국가에너지기본계획 및 경기도 지역에너지계획 등과 연계해 국내·외 에너지 정책 및 여건 분석, 안산시 1차 지역에너지 계획 실적 및 평가, 지역에너지 계획의 비전과 목표 수립 등을 위한 ‘안산시 제2차 지역에너지 계획’ 수립 용역을 지난 4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추진 중이다. 시민포럼, 전문가 자문 등 여러 의견을 수렴하며 진행 중인 용역은 다음달 중 완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가족돌봄수당・주야로 확대 등 올해 더 좋아지는 제도 소개
장현준 / 26.01.12

사회
포천시, '2026년 여성친화기업' 모집… 환경개선비 최대 3,00...
프레스뉴스 / 26.01.12

사회
보성군, 보성사랑상품권 카드형 6월까지 특별 할인 시행
프레스뉴스 / 26.01.12

경제일반
관세청, '관세 안심 플랜' 시행 ··· 기업 경영 위험 선제적 관...
프레스뉴스 / 26.01.12

문화
부천시 북부도서관, 서양자수 전시 '시간을 꿰맨 바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