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주 미래 투자기업 THANK YOU DAY 사진=진주시 제공 |
‘2023 진주 미래 투자기업 THANK YOU DAY’는 지난 3년간 진주시에 신규투자를 통해 기업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는 투자기업의 사기를 진작하고 지속적인 투자활동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 초청된 기업은 ▲아미코젠㈜ ▲㈜ANH스트럭쳐 ▲우현선박기술㈜ ▲준엔지니어링㈜ ▲㈜캐스 ▲미래항공㈜ ▲㈜제이디 ▲㈜모아소프트 ▲㈜레드진 ▲맥시멈코퍼레이션㈜ ▲㈜휘게로 ▲케이테크㈜ ▲㈜스템 ▲㈜바로텍시너지 ▲㈜호산 ▲ 제이앤항공㈜ ▲에스앤에스밸브㈜ 등 바이오·항공우주산업·세라믹 소재 등 17개의 성장투자 및 유망 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지난 3년간 3300억 원, 1100명 고용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투자를 추진 중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경남항공국가산업단지(진주지구)에 준엔지니어링㈜, ㈜제이디 등 2개 기업이 약 1만 평 규모의 대규모 부지 분양 신청서를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지역본부에 제출하는 입주 신청식도 가져, 향후 항공산단의 분양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행사는 지난 4년간 대기업에서 경영전략 및 대외협력 등의 경험이 풍부한 민간 전문가를 채용해 기업유치 인센티브 지원 정책 수립은 물론, 타깃 기업 접촉 등 초기 유치활동부터 전략적으로 접근해 투자를 제안하고 지금까지 안정적으로 기업유치를 이끌어낸 성과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기업의 투자는 우리 시의 미래 자생력과 경쟁력을 확보하는 핵심적인 요소”라며 “투자에 감사드리며 행정력을 집중해 지역 내 많은 기업의 투자를 이끌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해서 경제 불황 극복과 일자리 창출에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자체 간 기업유치 경쟁이 과열되는 가운데 민선 7기 기업유치단을 신설하여 기업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8기 출범 후 항공우주사업단으로 조직을 개편해 지역 전략산업 관련 유망기업 유치를 위해 업무를 강화했다.
또한 지난 9월 ‘진주시 기업 및 투자유치 등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투자 기업의 신·증설 및 관내 기업의 관내 이전 투자에 따른 맞춤형 지원 인센티브를 마련해 전국 최고 수준의 파격적인 투자 인센티브를 확보했다.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KB국민카드, ‘하우스 오브 댄싱워터’ 등 멜코 리조트와 단독 프로모션
류현주 / 25.12.04

광주/전남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진도군 최초! 심폐소생술 교육기관 인증 획득
신상균 / 25.12.04

사회
작은 기부가 큰 울타리로...울진군, 희망2026 힘찬 출발
프레스뉴스 / 25.12.04

문화
질병관리청, 청소년건강행태조사 2025년 주요결과 발표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