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순천 미래과학고등학교 및 담양공업고등학교 등 전남도 내 특성화 고등학교들이 영광 e-모빌리티 및 에너지 산업현장을 견학했다.(사진제공=영광군) |
순천미래과학고는 지역 내 우수기업 탐방을 통한 지역 기업의 인식개선 및 취업유도를 위한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역기업-청년희망이음 지원사업으로 탐방을 추진하였으며, 담양공고는 교육계획에 따른 교과연계형 현장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영광 산업현장 방문을 추진하게 되었다.
순천미래과학고 전기전자과 80명의 학생은 오전에 대마전기자동차산업단지 내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본부(e-모빌리티 연구센터)를 방문하여 국고사업으로 구축된 자동차 연구장비와 트랙 등을 견학한 후 지식산업센터에서 개인형 이동장치 등을 체험하고 오후에는 대풍이브이자동차, ㈜SK시그넷 등 산단 내 기업을 방문하였다. 담양공고 150명의 학생은 오전에 대풍이브이자동차 방문 후 오후에는 백수풍력발전단지를 방문하여 관련 기업과 발전단지를 견학하고 영광군 에너지산업 관련 현황을 청취했다.
영광군 관계자는 “최근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본부 및 부속 센터, 영광 지식산업센터 등의 산업 인프라가 순차적으로 구축됨에 따라 타 지자체, 전남도 인재개발원 등의 견학과 벤치마킹이 이루어졌으며, 22일에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견학이 예정되어 있다. 향후 전국 각지의 방문에 따른 견학 프로그램 등을 마련하여 영광군 전략산업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용인특례시, ‘2025년 하반기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2.31

사회
【2026년 신년 기획보도】새로운 시작, 내일이 더 기대되는 계양
프레스뉴스 / 25.12.31

문화
진부령미술관 2026년 첫 초대전 ‘아트림의 바람길 따라’
프레스뉴스 / 25.12.31

경제일반
미취업 달성 청년 자격증 응시료 지원, 2026년 3배 확대!
프레스뉴스 / 25.12.31


















































